_

[야영] 캠핑용 상비약(First aid kit) 준비하기

 

작년 즈음에, 섬으로 캠핑을 갔다가 치통으로 고생했던 일행덕에 캠핑시에 간단한 응급처치 약품들은 가지고 다니면 좋겠다고 생각만 했었는데요..

간단한 진통제, 해열제, 상처에 바르는 연고, 밴드 등 작고 간단한 상비약등은 작게나마 패킹해서 다니면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오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고, 개인적으로 복용하시는 약이 있으시다면 함께 챙겨가면 좋겠지요!)

 


 

① 복용 약품류 : 해열제 / 진통제 / 종합감기약 / 멀미약 / 소화제 / 지사제 / 소염제
② 바르는 약품류 : 살균소독제 / 상처용 연고 / 벌레물린 곳에 바르는 물파스 / 맨소래담
③ 뿌리는 약품류 : 벌레 기피제
④ 기타 : 일회용 밴드
⑤ 고혈압, 천식약, 당뇨약 ( 질환이 있으신 분들 )

 

 

※ 그 밖의 정보
1) 상비약 들은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통해 복용방법을 잘 숙지하시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2) 벌레에 물린 부위나 상처가 난 부위는 물과 비누로 깨끗하게 씻고 약을 바르셔야 2차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감기약이나 해열진통제, 진정제 등을 복용하시고 계시거나, 3세 이하의 어린이는 멀미약을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4) 넘어지거나 긁힌 경우 살균소독제와 연고로 상처를 소독해 추가감염을 방지합니다.
5) 고혈압, 당뇨, 천식과 같은 만성질환자의 경우 복용을 중단하게 되면 질환이 악화될 수 있으니,

의사와 약사의 상담을 통해 필요량을 준비합니다.

 


 

원문참조 : http://blog.naver.com/daeguvisi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