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정보] 알뜰한 주유 방법

 

유용한 정보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요즘 야금야금 오르는 기름값 (-_-) 때문에 연비를 향상시키고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 같아요.

원문 참조 : SBS라이프

 


 

 

 

오피넷(www.opinet.co.kr) 활용하기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유가정보 서비스 입니다.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보거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해당 지역의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경로상의 주유소 및 자택이나 회사근처에 위치한 가장 저렴한 주유소나 세차나 경정비 서비스가 가능한 주유소를 검색할 때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1) 대낮보다 아침에 주유하는 것이 좋다.

한국석유관리원 실험 결과를 보면, 온도가 1도 오를때마다 휘발유의 부피가 0.11%씩 팽창하고,

온도가 낮으면 기름의 밀도가 높아져 같은 리터라도 더 많은 기름을 주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반복해서 이른 새벽에 넣게 되면 누적되면서 고연비가 되기 때문에 연료량을 분명히 절약할 수 있다"

(김필수/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2) 기름은 70~80%만 넣자.

연료를 한번에 가득 넣으면 차 무게도 그만큼 늘어나 기름 소모량이 늘어납니다.

 

3) 트렁크는 최대한 가볍게

교통안전연구소에 따르면, 차량 무게 10kg을 줄이고 50km를 주행하면 약 80cc의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전습관

시속 60~80km의 일정한 속도로 달리는 게 연비에 가장 좋고, 과속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출발이나 정지도 자동차의 기름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엑셀과 브레이크를 가급적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드라이브 국민운동본부에 따르면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만 피해도 연료를 14% 이상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10% 떨어지면 연비도 1%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