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정보] 티스토리 텍스트 서명넣기

 

저는 가급적 인물사진을 올리지 않고, 서명까지 달 정도의 퀄리티 있는 사진이 없다고 생각해서

그동안 서명을 달지 않았었는데.. 방법이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뭔가 블로거들만의 필수(?) 노하우 이기도 하구요. ㅋㅋㅋㅋㅋㅋ

 

이미지마다 직접 서명을 달 수도 있고,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을 이용하여 서명을 만들수도 있지만

이 방법이 제일 간단했습니다. 저는 굳이 달 일이 있으면 이 방법을 이용하려구요.

사실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 것도 없습니다..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산돌광수체도 기본 글꼴에

포함되어 있어서 따로 편집할 것도 없구요.. ㅋㅋㅋㅋㅋㅋ

 

 

1.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사진' 탭을 클릭하여 업로드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2. 제일 우측에 있는 '서명' 탭을 클릭합니다.

 

 

3. '텍스트 서명' 으로 선택 후 글꼴, 글자크기, 색상, 투명도 등을 설정합니다.

배경은 가급적 없는 것이 좋으니까 투명도는 제일 옅게 해주시고,

글자크기는 제일 작게 설정해주세요. 글꼴은 취향에 따라 고르시구요.

색상은 아무래도 흰색이 고루 적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엔 특히 사진이 어두운 편이라..

 

4. 편집이 완료되었으면 서명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이동시킨 상태에서 '모든 사진' 에 체크하고 적용을 누르면 현재 서명이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모든 사진에 서명이 삽입됩니다. 물론 각각의 사진으로 이동해서 위치를

다시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편집한 서명을 '나의 서명으로 등록' 하시면 재차 사용하실 수 있고,

다음번에는 '불러오기'로 편집된 서명을 바로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완.전.편.함

 

 

진짜 간단하죠? 유명 인스타 유저나 작가분들은 조금 더 특별하게 서명을 제작하여 넣으시지만

저는 이 정도면 꽤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너무 편하고 심플하니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